티스토리 뷰
제가 정말 애정하는 식당 중 하나인 등뼈가 마산호계점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가 먹어본 해장국들 중에서 등뼈가 마산호계점만큼이나 맛있고 고기도 푸짐한 곳이 얼마없더라고요.
엊그제 다녀온 등뼈가 마산호계점 솔직후기를 시작합니다.
등뼈가 마산호계점 위치
등뼈가 마산호계점은 스타벅스 옆 건물에 있어요. 주차장은 등뼈가 마산호계점 뒤 공터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어요. 대신 관리하는 주차장이 아니라서 바닥이 울퉁불퉁해서 특히나 승용차처럼 낮은 차들은 특히 조심해서 주차하세요.
등뼈가 메뉴
등뼈가의 제일 대표적인 메뉴는 감자탕, 해물뼈찜, 묵은지감자탕, 우리뼈찜, 야채볶음밥, 해장국입니다.
그 중 제일 많이 나가는 메뉴는 아무래도 감자탕이랑 해장국인 거 같아요.
그리고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되며 신기했던 점은 포장 용기를 가져가면 용기값을 빼준다는 게 좋았어요.
다음에는 용기 가져가서 포장도 해봐야겠습니다.
등뼈가 마산호계점 해장국
제가 제일 애정하는 메뉴는 등뼈가 해장국입니다. 등뼈가 마산호계점에서 해장국을 주문하면 기본적인 반찬으로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양파, 고추, 쌈장을 준비해주십니다. 반찬이 부족할 경우에는 셀프바에서 더 가져와 먹으면 됩니다.
항상 올 때마다 느끼지만 등뼈가 마산호계점 양파가 진짜 맛있어요. ><
미리 썰어놓은 양파라서 매운 맛이 빠진 건지는 모르지만 맵지않고 아삭 아삭하니 달고 맛있어요. 항상 양파는 꼭 리필해 먹는 편입니다.
신랑이랑 같이 갔다가 국물 한 숟가락 떠먹고 바로 “이맛이지!!”했습니다.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특히 이거 먹을까 저거 먹을까 고민될 때 등뼈가 해장국만한 게 없는 거 같아요. 비싸지도 않고 저렴하게 그리고 배부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엊그제 등뼈가 마산호계점에 갔을 때에는 역대급 살이 가득가득 많았어요. 뼈에 붙은 살이 이렇게나 많았던 것도 이번이 처음이라 아주 신이 났었습니다. ㅋㅋㅋㅋ 살이 있어도 정말 많이 붙어있었어요.
신랑도 먹으면서 정말 고기 많다며 신나게 먹었습니다.
혹시 뼈 때문에 많아 보인다고 생각하시나요?!
뼈에서 살만 떼어 내어도 이 정도나 됩니다. 하나도 질기지도 않고 부드럽게 으스스! 뼈랑 자동으로 분리될 만큼 푹 고아져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역시 믿고 가는 등뼈가 마산호계점.
등뼈가 마산호계점 해장국 찐맛집! 동네맛집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